보도자료(한국경제뉴스) 태솔이엔지(주), SOx Scrubber(스크러버) Retrofit 시장에 도전장


기사 원문보기 링크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설치를 전문으로 친환경 산업을 선도하는 태솔이엔지주식회사(대표 배기현)에서는 SOx Scrubber 설계 경험이 있는 기장설계 전문 엔지니어와 설치 경험이 있는 기장설치 전문 엔지니어를 영입, Retrofit 가능 시설과 규모를 갖춘 조선소 및 스크러버 제조사 등과 컨소시엄을 맺고 SOx Scrubber(스크러버) Retrofit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SOx Scrubber란 벙커C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에서 나오는 매연에 함유된 황산화물을 제거하는 장치로써 배기가스세정장치 또는 탈황장치 라고도 불리운다. 
주로 선박에는 물로 씻어서 세정하는 방식인 Wet Scrubber가 장착된다.


 현재 IMO(국제해사기구)에서는 선박 배출가스의 황산화물 비율을 3.5%로 규정하고 있지만, 2020년 부터는 0.5%로 강화되며 일부 0.1%를 적용하는 지역도 있다.
따라서 해운사들은 유황성분이 거의 없거나 매우 낮은 LPG, LNG, 저유황유 등의 연료를 사용하거나, 기존의 연료를 사용하면서 스크러버를 장착하여 황산화물을 씻어내야 한다.


 기존 디젤엔진을 LPG나 LNG 연료 사용을 목적으로 개조하게 되면 비용이 매우 많이 들고, 저유황유의 경우 개조 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기존 연료의 1.5배 이상 가격이 비싸다.
이러한 이유로 스크러버 장착을 고려하는 선사들이 늘고 있으며, 스크러버 기술은 이미 육상플랜트에서 많이 사용되고 검증이 되었다.


 태솔이엔지 엔지니어링 본부장은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업계에서 10년 이상 경력과 실제로 Scrubber Retrofit 경험이 있는 인력을 보유하여 개조 작업의 모든 과정을 파악하고 있으므로 Risk를 사전에 발굴하여 예방할 수 있고 컨설팅도 제공 가능하다.”면서 “기존 선박에 효율적인 배치를 위해 Case Study와 Visibility Study를 꾸준히 진행하며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기현 대표는 “우리나라가 조선 강국인데 스크러버 Retrofit 시장이 국내보다는 해외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면서 “대기업들도 적극 시장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태솔이엔지도 만반의 준비가 끝났으니 조선산업 활성과 고용창출,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노력하며 당차게 도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현재 태솔이엔지(주)는 새로 짓는 배가 아닌 기존에 운항중인 선박에 SOx Scrubber 장착을 위한 Retrofit(개조 설치)공사의 엔지니어링과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크러버와 주변장비 메이커를 선정하여 Turnkey수주도 가능하며 On time delivery와 Top quality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SOx Scrubber Retrofit Engineering 및 SOx Scrubber Retrofit Installation 을 주요사업으로 벌이고 있는 태솔이엔지(주)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표번호 : 1855-2486
홈페이지 : http://www.taesoleng.com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태솔이엔지 주식회사


226-81-52638 대표이사 : 배기현
(본사)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6번길 3-1 한일빌딩 201, 202
Tel.
051-715-6877    E-Mail. taesoleng@taesoleng.com

COPYRIGHT © 2018-2020 태솔이엔지(주) ALL RIGHTS RESERVED.

태솔이엔지 주식회사

대표이사 : 배기현
(본사)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6번길 3-1 한일빌딩 201, 202
Tel. 051-715-6877 E-Mail. taesoleng@taesoleng.com

COPYRIGHT © 2018-2020 태솔이엔지(주) ALL RIGHTS RESERVED.